창호기술 : 한글라스, 군산공장 1호기 용해로 화입식 진행
HOME 즐겨찾기추가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Glass News
2022년02월14일 11시00분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글라스, 군산공장 1호기 용해로 화입식 진행
글로벌 탑티어 친환경 설계 기술이 적용

- 생산량 증대 및 에너지 절감을 통한 제조경쟁력 강화

한글라스는 지난 1월 6일 군산공장에서 생산라인 1호기의 냉간보수 공사를 마치고 화입식 행사를 진행했다. 생산라인 1호기는 1981년 6월에 처음 가동되었으며 작년 10월부터 4개월간 냉간보수 공사를 진행해 올해 1월부터 재가동한다. 

이번 냉간보수는 글로벌 탑티어 친환경 설계 기술이 적용되었다. 고품질 유리 생산량 증대시킴과 동시에 에너지 절감을 통해 제조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최신 용융 설비와 공해방지설비를 적용하여 CO2발생량을 20%이상 줄이고, 질소산화물과 황산화물 배출량을 70%이상 감축할 계획이다.

한글라스는 친환경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2050년 탄소중립 목표실현을 위해 용해로 설계 및 전면 보수는 물론 모든 용해로에 친환경 천연가스 연소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자원 재활용 및 유해화학물질 제거를 위해 산업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파유리 재활용률을 높여 자원 효율을 극대화시켰다. 

한글라스 관계자는 “생산라인 1호기에 이어 3호기도 냉간보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라며 “고객의 니즈와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글라스는 1957년에 한국유리공업(주)으로 국내 최초로 판유리 생산을 시작해 지금까지 한국의 유리산업을 선도해 온 회사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코팅 유리 가공공장을 건립하였고 고성능 코팅유리, 스마트 글라스 등 끊임없이 제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리 전문기업으로서 보다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주거환경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기자이름없음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Glass News섹션 목록으로
2
[Glass News]한글라스/국내 최...
[Glass News]에센스바스텍(주) ...
[Glass News]여름철 에너지 절...
[Glass News]한국판유리산업협...
[Glass News]선진유리/강화로 ...
인기포토뉴스
가스주입단열(복층)유리에 대한 ...
햇빛 조절부터 사생활 보호까지 ...
요즘 핫한 인테리어? 알루미늄 ...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화유리,복층유리생산-함께일하실분...
정규직 및 일용직 일자리구해요.
경력사원 모집